인재상 TOP5 키워드
2023전체
KEYWORDS
TOP5 키워드 대표인재상
도전 Q 창의성과 도전정신
창의성 Q Specialty (전문성)
협력 Q 경영철학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일과 싸워서 이기는 패기를 실천하는 인재
전문성 Q Expert & Edge
열정 Q Passion
현대오일뱅크
화학대기업
현대오일뱅크는 우리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석유제품과 석유화학 원재료 생산을 통해 밝고 풍요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1964년 11만 배럴의 제1상압증류공정을 가동한 이후 현재 일산 69만 배럴 규모의 석유 정제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011년 제2고도화 설비 증설로 국내 최고의 고도화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2013년 4월 일본 코스모석유와 합작을 통해 방향족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제2 BTX공장을 성공적으로 상업 가동했습니다. 현재 총 142만 톤의 방향족 제품 생산시설을 갖추고 석유화학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 쉘(SHELL)과 합작한 현대쉘베이스오일을 통해 윤활기유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2014년 하반기 완공된 윤활기유 공장은 수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현대케미칼 MX공장을 준공하고 콘덴세이트를 정제해 MX와 경질납사, 경유, 항공유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원유에서 석유화학 아로마틱 사업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완성했습니다. 현대케미칼은 투자금액 2조 7천억 원 규모의 석유화학 올레핀 공정을 가동합니다. 전국 주유소와 산업체에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수급하는 것은 물론, 싱가포르, 상하이, 두바이, 하노이, 런던 등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정유와 석유화학을 넘어 블루수소, 화이트바이오, 친환경 소재와 같은 미래 사업을 육성해 ESG경영을 강화하고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0 0 0
한국경제매거진
출판중견기업
한국경제신문의 자매지로 1995년 12월 12일 창간된 <한경비즈니스>는 참신한 기획과 편집 디자인으로 국내 최정상의 경제주간지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 경제 문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커버스토리 편집체제를 과감히 도입해 또 하나의 주간지가 아닌 전혀 다른 주간지로서의 위상을 정립했다. 거래소·코스닥·제3시장에 대한 증권 투자정보와 금융·창업·부동산까지 재테크 성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정보통신, 전자상거래 등 기업의 e-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며 디지털 경제의 새 지평을 열었다. 국내 주간지 사상 처음으로 한국ABC협회에 가입, 부수를 공개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레이아웃으로 경제주간지의 비주얼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05년 6월 ‘아름다운 부자들의 파트너’를 표방하는 국내 유일의 재테크 전문 매거진 를 언론계 최초로 창간, 잡지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대한민국 상위 1%를 타깃으로 하는 월간 는 금융, 부동산, 주식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골동품이나 미술품, 수석, 분재 등 동산 재테크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패션, 뷰티, 건강, 레저, 골프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학생 대상 프리미엄 매거진인 <한경 Job&Joy>를 2010년 5월에 창간해 캠퍼스매거진의 새 장을 열었다. 2013년 4월에는 하이틴 잡앤조이 <1618>을 창간해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0 0 0